공지사항

공지사항 SW 교육지도사 자격증 과정

페이지 정보

profile_image
작성자 최고관리자
댓글 0건 조회 213회 작성일 21-03-30 15:54

본문

운영개요

과정 소개

  • 엔트리, 스크래치를 활용한 소프트웨어 교육지도사 양성을 위한 교육과정

교육 내용

  • 공통교육 : 사회적 포용 가치 기본 과정 (3시간 × 1주) / 스마트 역량 기본과정 (3시간 × 1주) 
  • 스크래치, 엔트리 프로그램 개요
  • 프로그래밍 도구 개요
  • 반복문과 조건문, 연산자 활용
  • 소스 코드 검토 및 디버깅
  • 화면 구현 (화면 구성, IDE 도구 활용)
  • 스프라이트 제어 및 활용
  • 멀티미디어 활용

차별성

  • 초중고 코딩교육에 활용되는 주요 소프트웨어에 대한 실습 교육
  • SW 교육 지도사 관련 자격증 취득을 위한 단기 실무 교육

교육시간

3시간 × 15주 = 총 45시간

운영회차

총 3회

모집인원

10명

무료지원

교재지원

교육방법

온, 오프라인

학습자 부담비용

30,000원 (수강료)

우수학생지원금

지급

강의개요

교육기간

 2021. 04. 07 ~ 07. 14 매주 수요일 14:00 ~ 17:00

교육장소

 동양미래대학교 전산실습실 

교육내용

회차

일자

강의 내용

비고 / 강사명

1

4. 7

사회적 포용 가치 기본과정

공통교육

(한양)

2

4. 14

스마트역량 기본과정

3

4. 21

과정 및 교재 소개, IT 및 4차산업혁명, 컴퓨터 개요

김우준

4

4. 28

정보 표현, 이진법 및 연산, 컴퓨팅 사고의 이해

5

5. 5

알고리즘 및 문제 해결 방법, 프로그래밍 언어 개요, 스크래치 소개

(보강 및 동영상 업로드 예정)

6

5. 12

스프라이트 개념, 구현 방식 및 소리

7

5. 19

자료형 (정수, 실수, 문자, 논리), 연산 (사칙, 관계), 변수 (지역, 전역)

(보강 및 동영상 업로드 예정)

8

5. 26

배열 및 리스트, 명제 · 조건 · 식의 개념, 문장 및 제어문

9

6. 2

프로시저의 개념 (인자, 매개변수, 지역변수, 반환값 등)

10

6. 9

병렬처리, 멀티태스킹의 이해 및 구현

11

6. 16

이벤트 구동 방식 프로그래밍, 메시지 발송

12

6. 23

피지컬 컴퓨팅 - 아두이노 Ⅰ

13

6. 30

피지컬 컴퓨팅 - 아두이노 Ⅱ

14

7. 7

실습 예제 - Ⅰ

15

7. 14

실습 예제 - Ⅱ

 준비물